이번 시즌 유럽 5대리그 우승 팀은 과연 어디가 될까.
유럽 축구가 벌써 반환점을 돌았다. 이 시기가 되면 어느 정도 우승팀 윤곽이 드러나곤 한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우승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 예측이 쉽지 않다.
예상치도 못한 팀들이 우승 레이스에 끼어든 것이 혼란을 더 가중 시키고 있기도 하다.
프리미어리그
현재 프리미어리그 1위는 리버풀이다. 1위를 찍었던 토트넘-아스날은 4~5위로 떨어진 상태다.
잠시 주춤하며 위기설이 돌았던 맨시티는 최근 연이은 승리로 1경기 덜 치른 현재 승점 40점까지 올라왔다.
이번 시즌 TOP4를 차지할 것으로 거론 됐던 맨유-뉴캐슬-첼시는 4위권 진입이 어려워 보인다.
라리가
시즌 초반 깜짝 돌풍인 줄 알았지만, 잘못된 생각이었다.
지로나가 전반기 동안 15승 3무 1패라는 역대급 성적으로 레알마드리드와 함께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다.
라리가에서 깜짝 우승이 나올 수 있을까?
분데스리가
분데스리가 역시 전혀 생각지도 못한 레버쿠젠이 리그 우승 레이스에 참여했다.
13승 3무로 단 한 번도 지지 않았다. 심지어 뮌헨을 승점 4점 차로 따돌리고 현재 리그 1위다.
세리에A
세리에A 순위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나폴리다.
지난 시즌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한 나폴리가 4위, 5위도 아니고 무려 리그 8위까지 추락했다.
스팔레티 감독과 김민재가 팀을 나가긴 했어도, 이 정도까지 팀이 내려갈 걸로 생각한 이들은 많지 않았다. 현재로써는 챔스 진출도 어려워보인다.
프랑스 리그1
프랑스 리그는 PSG가 선두를 지키고 있다. 2위 니스와 승점 5점 차로 어느 정도 여유를 두고 있다.
다른 리그들은 아직 확고하게 우승 팀을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지만, 프랑스 리그는 딱히 큰 변수가 생길 것 같진 않아 보인다.
무난하게 이강인이 우승 커리어를 추가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