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는 과연..?” 최근 공개된 2023 피파 풋볼 어워즈 최종 후보 명단

피파가 선정하는 2023 최고의 축구선수는 누가 될까?

FIFA가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2023 최종 후보를 공개했다.

14일 피파가 공개한 ‘최고의 남자 선수 최종 후보’에는 메시-홀란드-음바페가 포함됐다.

출처: FIFA

최고의 남자 선수는 피파 회원국 대표팀 감독&주장, 기자단, 팬 투표 결과를 반영해 선정된다.

투표 전부터 메시 수상이 유력했던 발롱도르와 달리, 이번 피파 풋볼 어워즈 수상이 유력한 사람은 엘링 홀란드다.

이유는 평가 기간 때문이다.

더 베스트 피파 풋볼 어워즈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기간을 포함하지 않는다.

월드컵이 끝난 22년 12월 19일부터 올해 8월 20일까지 활약을 바탕으로 평가한다.

홀란드는 이 기간 동안 프리미어리그+챔스+FA컵 우승은 물론, 리그와 챔스 득점왕에 올랐다.

메시와 음바페도 PSG에서 우승을 차지했지만, 홀란드에 비하면 성과가 부족하다.

이와 함께 푸스카스 후보도 발표됐다.

  • 훌리오 엔시소(브라이튼)
  • 길헤르메 마드루가(보타포구)
  • 누누 산투스(스포르팅)

현재 팬들의 반응은 마드루가의 오버헤드킥, 누누 산투스의 라보나로 좁혀진다.

또, 최고의 감독 후보에는 트레블을 달성한 펩 과르디올라, 나폴리를 이끌었던 스팔레티, 인터밀란을 챔스 결승으로 이끈 인자기가 올라왔다.

참고로 이 시상식은 다음 달 15일 영국 런던에서 열릴 예정이다.

오축
오축
오늘의 축구이야기 오축에디터입니다. 선수 이적 소식, 경기 결과, 통계 등을 포함해 다양한 축구 뉴스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