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니의 올시즌 활약은 정말..” 울버햄튼 주장 킬먼이 언급한 황희찬 최근 폼

유럽 무대 진출 후 최고의 활약을 보이고 있는 황희찬을 향한 칭찬이 끊기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울버햄튼 주장인 막시밀리안 킬먼이 황희찬 활약을 극찬했다.

9일 영국 현지 매체에 보도된 내용에는 킬먼이 황희찬의 이번 시즌 활약을 평가한 대목이 자세하게 나온다.

출처: 막시밀리안 킬먼 트위터

막시밀리안 킬먼 曰

차니(황희찬 애칭)는 올 시즌 매우 경이로운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설령 득점을 하지 못하는 날에도 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죠.정말 훌륭한 한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게리 오닐 울버햄튼 감독이 희찬이에게 많은 자신감을 불어넣었습니다. 희찬이는 지난 시즌에 교체를 오갔는데, 올 시즌에는 더 많은 경기에 출전하며 스스로 주어진 기회를 잡았습니다.”

“예전보다 훨씬 자신감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고,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결정력도 정말 좋습니다.”

출처: 울버햄튼 공식 트위터

“몇 년 전 처음 잉글랜드에 왔을 때는 영어를 배우느라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희찬이는 팀에 정말 잘 적응했습니다. 예의도 바르고, 사람 자체가 좋은 녀석이에요.”

“이번 시즌 보여주고 있는 성과는 모두 희찬이 노력의 성과입니다. 정말 극찬 받을 자격이 충분해요.”

이번에 인터뷰로 황희찬을 칭찬한 킬먼은 최근 유명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 출연하기도 했다.

황희찬과 함께 한국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눴는데, 동료 선수들과 관계도 매우 좋아 보인다.

황희찬의 최근 상승세는 이런 밝은 팀 분위기도 한 몫 하지 않았을까.

남은 시즌 울버햄튼과 황희찬 모두 승승장구 하길.

오축
오축
오늘의 축구이야기 오축에디터입니다. 선수 이적 소식, 경기 결과, 통계 등을 포함해 다양한 축구 뉴스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