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에 제일 가까워졌다..” 최신 업데이트된 2023 아시안컵 우승 확률

대한민국의 아시안컵 우승 확률 순위가 대회 시작 후 처음으로 1위를 기록했다.

통계 매체 옵타는 4일 최종 확정된 4강 대진을 바탕으로 우승확률과 4강 승리 확률을 업데이트 했다.

우승후보 호주를 꺾어서 그런 것일까? 한국은 우승 확률 10%대에서 32.9%까지 치솟아 단독 1위를 차지했다.

2023 아시안컵 우승확률

옵타 슈퍼컴퓨터가 분석한 현재 우승 확률에서 한국은 32.9%를 기록했다. 2위 이란은 31.9%다.

현재 대다수 전문가들과 팬들이 예측하는 우승후보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인다.

옵타는 4강 대진에 대한 승리 확률도 각각 업데이트 했다.

요르단과 한국의 경기는 압도적으로 한국의 승리가 예측된다. 한국의 승리 확률은 68.3%, 요르단은 31.7%에 불과하다.

조별리그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긴 했지만, 객관적인 전력에서 한국이 앞서는 것은 사실이다.

반대 대진인 이란과 카타르는 상대적으로 수치 차이가 크지 않았다. 이란의 승리 확률은 55.3%다.

한국의 우승 확률은 이번 대회 들어 계속 요동치고 있다.

대회 직전 한국은 14.8%로 전체 2위에 랭크됐었다. 하지만 조별리그 3차전 말레이시아전(3-3무)이 끝나고는 한 자릿수(9%)까지 떨어지며 우승에 대한 기대감이 푹 꺼졌다.

➡️“쏘니는 한국의 영웅..”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에게 남긴 감동 메시지
➡️“클린스만 혼자 살아남았다..” 2023 아시안컵 ‘감독 연봉 TOP7’ 최종 결과
➡️“공포의 벼락치기 축구팀..” 현재까지 2023 아시안컵 ‘한국 득점 시간’ 기록

그런데 우승 후보로 봐도 무방한 사우디와 호주를 차례로 격파하면서 이제는 유력한 우승 후보 팀이 됐다.

오축
오축
오늘의 축구이야기 오축에디터입니다. 선수 이적 소식, 경기 결과, 통계 등을 포함해 다양한 축구 뉴스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