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이 팀’ 마저..ㄷㄷ?” 잔류와 이적 놓고 저울질 하는 김민재 현재 상황.

33년 만에 스쿠데토를 들어올린 나폴리.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김민재는 올 여름 가장 핫한 선수로 등극 됐다.

1년 만에 나폴리를 떠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에 부쩍 EPL 빅클럽 팀들과 링크가 자주 나오고 있다.

출처: THE United Stand

축구 공신력 1티어 기자 ‘파브리지오 로마노’에 따르면 현재 뉴캐슬과 맨유가 김민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맨유는 지난 해부터 김민재 영입을 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두 팀 뿐만이 아니다.

출처: City Zone

맨시티가 김민재를 위해 6000만 유로를 비드할 준비가 돼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물론 공신력이 높은 출처는 아니다.

그래도 현재 EPL 원 탑 ‘맨시티’와 이적설이 나는 것을 통해 현재 김민재 위상이 얼마나 높은지 체감 할 수 있다.

이 세 팀 말고도 PSG와 토트넘이 언급됐기도 했다.

그렇다면 잔류 조건은 어떻게 될까?

출처: 나폴리 공식 트위터

‘아레나 나폴리’가 최근 김민재 잔류 조건에 대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나폴리는 연봉 인상 조건을 걸고 새 계약을 제안할 것으로 보인다. 또 나폴리는 한 시즌만 더 활약하면 2024년부터 이적을 허용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기존 연봉 100만 유로에서 300만 유로로 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 김민재 입장에서는 잔류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내년에도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뛸 수 있고, 리그 우승 가능성도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출처: 나폴리 공식 트위터

다만 우려되는 것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나폴리 핵심 멤버들이 뿔뿔히 흩어질 가능성이 꽤 크다는 것이다.

오시멘, 김민재를 포함해 주전 선수 다수가 빅클럽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고 이적 가능성이 대두 되고 있다.

이들 중 몇 명이라도 이탈 한다면 이번 시즌과 같은 성과를 낼 거라 보장 할 수 없다.

이적과 잔류를 놓고 저울질 하게 될 김민재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

오축
오축
오늘의 축구이야기 오축에디터입니다. 선수 이적 소식, 경기 결과, 통계 등을 포함해 다양한 축구 뉴스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