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스타’ 조규성에 눈독 들이고 있는 팀은 어디?

조규성이 이적할 팀은 과연 어디일까.

현재까지 나온 보도에 따르면 유럽의 다양한 리그에서 조규성을 눈독 들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체적으로 클럽명까지 나온 팀은 스코틀랜드 셀틱, 터키 갈라타사라이, 독일 마인츠 등이다.

출처: 대한축구협회

만약 이 세 팀 중에 한 곳으로 이적한다고 가정한다면 어디가 가장 좋을 거라고 생각 하는가?

이 세 팀을 현재 순위와 이적 시 강점은 뭐가 있는지 간략히 정리해 봤다.

튀르키예 리그 명문 클럽 갈라타사라이. 이번 시즌 리그 1위를 달리고 있기도 하다.

라다멜 팔카오, 포돌스키, 스네이더르, 드로그바 등 빅클럽 출신 선수 여럿이 이 팀을 거쳐간 팀이며 유럽 대항전에도 자주 볼 수 있는 팀이다.

만약 조규성이 이적할 경우 리그 우승+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누빌 가능성이 있다.

셀틱 역시 스코틀랜드 최고의 명문 클럽. 리그 1위 팀이다.

과거 기성용, 차두리 선수가 몸 담기도 했다.

셀틱 역시 강점이 있다. 스코틀랜드에서는 우승을 밥 먹듯이 하는 팀. 동시에 챔스(유럽대항전)도 자주 나간다.

당장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마드리드, 라이프치히,샤흐타르를 상대했다.

최근 조규성과 링크 난 마인츠는 리그 내에서 그렇게 강팀은 아니다. 하지만 리그 수준이 앞서 살펴본 두 팀에 비해 높다.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등이 포진해 있어 세계 정상급 플레이어들을 자주 마주칠 수 있다.

현재 이재성 선수가 소속한 팀이기도 하다.

오축
오축
오늘의 축구이야기 오축에디터입니다. 선수 이적 소식, 경기 결과, 통계 등을 포함해 다양한 축구 뉴스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