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어떻게 맞혔냐..?” 5년 전 사비의 소름 돋는 ‘카타르 우승’ 시나리오..ㄷㄷ

2019 아시안컵 대회 카타르 우승은 아시아 축구 팬들에게 굉장히 큰 충격이었다.

피파랭킹 93위에 불과한 카타르가 조별리그 전승은 물론, 토너먼트도 죄다 승리를 따내며 전승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 카타르는 그 당시 7전 7승 19골 1실점이라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더 놀라웠던 것은 카타르 우승을 예측했던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바르셀로나 레전드 ‘사비’

물론 그 당시 사비의 카타르 우승 예측을 진심으로 믿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왜냐하면 당시 사비는 바르셀로나를 떠나 카타르 ‘알사드’에서 뛰고 있었기 때문이다. 카타르에서 뛰고 있는 선수가 부정적인 전망을 내놓기도 참 곤란한 일이다.

당연히 일종의 립서비스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카타르 우승 뿐만 아니라 다른 대부분의 경기 결과를 맞혔던 사비다.

사비의 놀라운 예측력은 8강 진출 팀에서부터 드러난다.

당시 사비는 8강 진출 8팀 가운데 7팀을 맞히는데 성공했다. 한국vs카타르, 호주vsUAE, 중국vs이란 대진이 실제로 완성됐고, 사비가 틀린 거라곤 일본의 상대가 시리아가 아닌 베트남이었다는 거 하나다.

진짜 소름 돋는 것은 8강 경기 결과다. 당시 사비는 한국이 카타르에게 패해 8강에서 탈락할 것이라 예측했다.

당시 알사드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었던 한국 국가대표 정우영은 이 예측을 보고 “방송사에서 사비한테 대본을 준 것 같다. 예상이 틀린 걸 결과로 보여주겠다”며 대수롭지 않게 반응 했다.

하지만 예측이 틀린 것은 정우영이었다. 실제 대한민국은 카타르에게 0-1로 패배해 8강에서 탈락했다.

이후 카타르는 4강에서 UAE를 격파했고, 결승에서 일본을 상대로 3-1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8강 진출 팀 7팀, 4강 팀 중 3팀은 물론 결승 결과까지 맞혀버린 사비의 예측 클라스. 이건 다시 봐도 정말 놀랍다.

오축
오축
오늘의 축구이야기 오축에디터입니다. 선수 이적 소식, 경기 결과, 통계 등을 포함해 다양한 축구 뉴스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