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까지 가능할까..?” 사비 알론소가 이끄는 레버쿠젠 근황..ㄷㄷ

괜히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등 빅클럽 차기 감독으로 거론되는 게 아니다.

현 독일 레버쿠젠 사령탑 사비 알론소 이야기다.

사비 알론소의 레버쿠젠은 올 시즌 유럽 빅리그 가운데 가장 승률이 좋은 팀이다.

올 시즌 레버쿠젠이 우승컵 하나 드는 것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다.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패배 없이 모든 대회에서 승승장구 중이다.

출처: 레버쿠젠 공식 트위터

레버쿠젠은 이번 시즌 9경기 8승 1무 승점 25점을 기록하며 독일 분데스리가 단독 1위에 올라있다.

‘비교적 약체만 만난 거 아니야?’

9경기 가운데 레버쿠젠은 2위 바이에른 뮌헨, 5위 라이프치히도 상대했다. 유일한 무승부가 바로 바이에른 뮌헨과 경기 결과다.

리그에서만 잘 나가는 게 아니다.

레버쿠젠은 현재 참가하고 있는 유로파리그와 포칼컵에서도 승승장구 하고 있다.

2일 열린 포칼컵 2라운드 에서 잔트하우젠을 누르고,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유로파리그 H조에서도 카라바흐, 몰데, 헤켄을 상대로 다 이기며 조 1위를 유지 중이다.

사비 알론소가 지난 시즌부터 레버쿠젠 지휘봉을 잡은 뒤, 팀이 완전히 바뀌었다.

➡️사비 알론소 부임 후 레버쿠젠에 찾아온 변화..ㄷㄷ

22-23시즌 12라운드 기준, 레버쿠젠 순위는 강등권이었다. 하지만 시즌이 끝났을 때 순위는 6위였다. 유로파리그에서는 4강까지 가는 저력을 보였다.

사비 알론소의 이 지도력은 절대 운이 아니었다.

이번 시즌 모든 대회에서 무패 행진. 경기가 끝날 때 마다 알론소를 향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올 시즌이 끝나면 사비 알론소의 레버쿠젠이 어떤 성적표를 받을지 벌써부터 궁금하다.

오축
오축
오늘의 축구이야기 오축에디터입니다. 선수 이적 소식, 경기 결과, 통계 등을 포함해 다양한 축구 뉴스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Most Popular